티스토리 뷰

경북 경주시 동남동쪽 19㎞ 지점에서 규모 4.0의 큰 지진이 발생했다.

관련 뉴스 영상 - 

경주 지진 발생

경주 지진 발생 지역
경주 지진 발생 지역

30일 오전 4시 55분께 경북 경주시 문무대왕면에서 규모 4.0의 지진이 발생했다.
진원의 깊이는 12km로 추정되고 있다.

지진이 발생된 후 2초 만에 처음 관측되었고, 발생 8초 만에 긴급재난문자가 울렸다.

국내에서 발생된 지진은 지역 상관없이 규모가 4.0 이상이면 전국에 긴급재난문자가 발송된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번 지진 발생 후 1시간 동안 5차례 여진이 발생했다.
여진 중 최대는 오전 5시께 발생한 규모 1.5 지진으로 관측된다.

이번 지진으로 경북119에 접수된 신고가 34건으로 가장 많았다.
또한 울산(25건), 부산(6건), 대구(4건), 창원(1건) 등에서도 신고가 있었지만 피해 신고는 없는것으로 전해진다.
주목해 볼 점은 이번 지진이 발생한 곳은 지난 2016년 9월 국내 계기 지진 관측 이래 역대 최대 규모인 5.8의 지진이 발생된 곳과 매우 근접해있다는 것이다.

또한 올해 한반도와 주변 해역에서는 현재까지만 규모 2.0 이상 지진이 99번 발생했다.

 

 

신동엽 이소라 재회! 과거연인 신동엽 이소라 처음 만난다

과거 연인이었던 신동엽과 이소라가 재회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신동엽 이소라 과거 연인 사이였던 신동엽과 이소라가 프로그램을 통해 재회한다. 이는 23년 만이다. 이 방송은 12월 6일 첫 공개

jing-ing32.tistory.com

 

 

김소현 아들 목표 서울대/ 김소현 손준호 부부 100억대 집보다 더 놀라워. 서울대 목표 아들

김소현 손준호 부부 아들 주안이이가 방송에 7년만에 등장해 화제이다. 아들 손주안 군은 프로그램에서 서울대를 목표로 공부하고 있다고 알려져 화제이다. 김소현 손준호 부부 아들 손주안 서

jing-ing32.tistory.com

 

반응형